본문 바로가기
  • 세상의 이슈를 전하는 소근소근뉴스!
스포츠(Sports)

태권도 이대훈 도쿄올림픽 16강 탈락 + 프로필(배우자 안유신, 나이, 고향, 결혼)

by 소근소근뉴스 2021. 7. 25.
반응형

태권도 종주국인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이대훈 선수가 도쿄 올림픽에서 조기 탈락하였습니다.

 

국민들이 기대를 많이 하고 있었던 터라, 아쉬움이 더 많이 남는데요.

 

이대훈 선수는 도쿄올림픽 태권도 남자 68kg급 16강전 연장전에서 우즈베키스탄의 울루그벡 라시토프 선수에게 몸통 공격을 허용하며 19-21로 패배하였습니다.

 

해당 경기는, 이대훈 선수가 초반에 10-3까지 점수를 리드하며 기선제압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17-11로 시작한 3라운드에서 급격히 흔들리면서, 발차기 공격이 번번이 무산되어 추격의 빌미를 제공하게 되었고 19-19로 무승부가 되어 연장전까지 끌고 갔습니다. 연장전에서 라시토프에게 2 득점을 먼저 허용하면서 금메달을 향한 도전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라시트포 선수가 결승에 오를 경우, 이대훈 선수는 패자부활전을 통해 동메달을 노려볼 수가 있습니다.

 

 

한국 태권도에서 올림픽에 3회 연속 출전한 선수는, 황경선 선수(2004, 2008, 2012년)와 차동민 선수(2008, 2012, 2016년)에 이어 이대훈 선수가 세 번째입니다.

 

이대훈 선수는 런던 올림픽에서는 58kg급에서 은메달을, 리우 올림픽 68kg급에서는 동메달을 수확했습니다.

올림픽에서 체급을 달리하여 2회 연속 출전 및 수상한 선수는 이대훈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도전하였는데요.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는 이미 정상을 경험한 이대훈 선수였기 때문에,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면 4개 메이저 대회 우승인 그랜드슬램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첫 경기에서 패배함으로써 그랜드슬램 도전을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이대훈 프로필

나이 / 키 / 학력 / 고향 / 혈액형 등

출생

1992년 2월 5일(30세), 강원도 화천군

 

학력

중계초등학교 - 한성중학교 - 한성고등학교 - 용인대학교

 

체급

페더급(68kg)

 

소속

2014년~2017년 한국가스공사 태권도단

2018년~현재 대전광역시 체육회

 

신체

183cm, 70kg, AB형

 

가족

배우자(안유신 / 승무원)

아들(이예찬)

 

 


 

 

송강-한소희 주연의 '알고있지만' - 등장인물 관계도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알고있지만'은 송강과 한소희의 출연만으로도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드라마 '알고있지만'의 등장인물 관계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보실 때 참고하면 좋아요.

hihihahahoho-world.tistory.com

 

'악마판사' 인물 관계도(포스터), 넷플릭스, 1회 '금고 235년'

어제(3일) tvN에서 '악마판사'가 첫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가상의 디스토피아 대한민국,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와 함께 등장한 '악마판사' 강요한. 그는 모두가 원하는 영웅인가, 법

hihihahahoho-world.tistory.com

 

'갑질 여배우' '청부 폭행'의 논란 진아림의 해명, "내가 피해자" (+프로필, 피해자 진술, 진아림

최근 '갑질 및 조폭 동원 보복 폭행 여배우'의 의혹을 받은 배우 진아림이 "억울하다"며 피해 주장 남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진아림은 지난달 28일에 서울 청담동 한 공원 앞에서 발

hihihahahoho-world.tistory.com

 

서예지 김정현, 유노윤호에 가스라이팅 의혹. (+스태프 제보, 가스라이팅 뜻, 가스라이팅 자가진

최근 배우 서예지에 대한 논란과 이슈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배우 김정현에게 가스라이팅한 내용이 이슈 되었는데, 이번에는 가수 유노윤호에게도 가스라이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

hihihahahoho-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