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의 이슈를 전하는 소근소근뉴스!
라이프(Life)

가을 제철 햇 과일 추천 4가지!

by 소근소근뉴스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근소근뉴스 입니다.
추석이 지나고 지금이 가을인지 겨울인지 혼란스러운ㅜㅜ 환절기입니다.

요즘 하늘 보셨나요? 맑고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는 가을인데요, 우리의 몸이 환절기를 맞아 낮, 밤 기온 차에 적응하지 못하고 체력 저하가 일어나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아주 쉬워요.

 

그에 대한 예방책 중 하나로 자연에서 나는 각종 제철 과일로 관리할 수 있답니다. 제철 음식은 그 시기에 섭취해야 영양가도 가장 풍부하고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성한 가을 제철 과일의 종류와 효능을 알아볼까요? 달콤한 과일 한입이면 피로도 풀리고 금세 기운이 날 겁니다! 맛난 제철 과일 먹고 건강한 가을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01 배 환절기 감기에 딱! 

식이섬유, 루테올린, 아스파라긴산, 비타민C, 칼륨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변비 개선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해요. 배는 껍질째 먹으면 까슬한 맛이 있고 껍질을 벗겨먹으면 시원하고 달달한 맛이 일품입니다. 9~11월 지금이 제철인 과일인데요. 감기에 걸리거나 기관지가 안 좋을 때는 배숙을 드시면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히고, 목의 통증을 완화해주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이 많아 소화를 돕고, 변비 예방과 위장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02 사과 과일의 왕 납시오!

 

요즘은 사계절 내내 볼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한 사과이지만 10~12월이 제철인 과일입니다. 제철 과일을 먹으면 더욱 좋은 거 아시지요? 사과는 식이섬유 펙틴 비타민C가 풍부하고 장운동 핼액순환에도 좋아서 피부 탄력 변비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압 조절해 주고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천식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제철 과일 사과 많이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사과에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펩틴은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고, 협압을 조절해줍니다.  또한 사과는 100g당 57kcal의 낮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주 어 다이어트하는 분들께 영양 간식으로 좋습니다.

 

 

 03 단감 과일계의 종합비타민! 

 

비타민C가 사과의 10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 감은 비타민A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해요. 감은 곶감, 홍시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단감은 야맹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많고 홍시에는 비타민C가 많고 곶감은 수분이 증발되고 각 영양분이 농축되어  일반 단감보다 영양이 3배가량 높으며 대장염 위장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나무 밑에 서있기만 해도 건 강하다는 말이 있듯이, 감은 사 과보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과일계의 종합비타민입니다. 감은 홍시, 곶감으로도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04 석류 내 미모의 비결은~ 

 

석류는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많이 있어서 여성을 위한 과일이라고도 하는데요. 갱년기 우울증, 불면증에도 좋고

기미나 잡티 주근깨를 없애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관 질환 예방에 좋고 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과일이라고 하네요. 석류는 피부미용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혈액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몸속에 깨끗한 혈액이 돌게 해 면역력을 강화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함께 가을 제철 과일 4가지를 알아보았어요. 소개해 드린 사과, 배, 감, 석류 4가지 과일 외에도 다양하고 맛있는 가을 제철 과일이 많으니 여러 가지 과일을 섭취해 보세요~ 그리고 코로나바이러스-19의 예방과 환절기 건강을 위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되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을 거 같아요! 이번 가을엔 영양소가 풍부한 제철 음식을 통해 맛과 건강 모두 챙기는 건 어떨까요? 모두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