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세상의 이슈를 전하는 소근소근뉴스!
금융(Finance)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 이자 6%(+이자 계산)

by 소근소근뉴스 2023. 9. 1.
반응형

신한저축은행에서 청포도 청년적금 상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최대 연이자 6.0%를 받을 수 있어서, 지난번에 소개드린 토스뱅크의 자유적금이나 굴비적금보다 금리가 높아서 소개해드릴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단, 신한저축은행이 2 금융권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생기실 수 있는데, 2 금융권인 신한저축은행의 적금상품들도 1인당 최고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적금이란

적금은 은행에 일정 금액을 일정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저축해 두고, 만기 시점에 원금과 이자를 받는 상품입니다.

 

흔히들 정기예금과 적금을 혼동하시는데,

정기예금은 원금을 한 번에 예치하는 반면, 적금은 일정 기간 동안 나누어 예치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때문에, 같은 연이자 6.0%이더라도, 정기예금에 예치되어 있는 기간이 더 길기 때문에 이자도 더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통상 예금상품들의 금리가 적금상품보다 낮게 출시되지만, 효율이 더 좋을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적금에서도 매달 일정 금액을 납입해야 하는 정기적금과, 매달 납입 금액을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는 자유적금으로 나뉩니다.

오늘 설명드릴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은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주의사항>

추가로, 정기적금의 경우 매달 저축금액을 지연입금하면, 만기일자가 늦춰질 수 있으며 소정의 지연 이자를 공제한 뒤 지급될 수 있습니다.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은 높은 금리와 비교적 충족하기 쉬운 금리 우대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가입기간 6개월 ~ 12개월
납입금액 월 최대 30만 원
금리 최대 연 6.0%

 

청포도 청년적금은 '년들의 부와 전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진, 청년들의 목돈마련을 지원하는 청년 우대형 적립식 상품입니다. 자유적금이 아닌, 정기적금이기 때문에 자동이체를 등록하여 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2개월까지 선택할 수 있는 중단기 적금 상품입니다.

단기간 내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납입금액은 월 최소 1만 원에서부터 최대 30만 원까지입니다. 적금을 가입할 때 자동이체를 등록해야 하는데, 매달 정기적으로 저축이 되어야 하는 정기적금인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자동이체를 통한 저축금액은 적금기간 중간에도 변경할 수 있으니, 자금계획에 맞춰 유동적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5.0%에 우대금리 연 1.0%가 적용되어 최대 연 6.0%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가 5.0%로 다른 적금상품들에 비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 적금을 소개드린 이유 중 하나인,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은 우대금리 충족요건이 상대적으로 간편합니다.

 

우대금리 조건

  • 개인(신용) 정보 수집이용 동의 → 0.1% 우대
  • 계약기간 총 월불입금 횟수의 1/2 이상을 당사 입출금계좌에서 이체한 경우  0.3% 우대
  • 상품 가입 후 만기해지 시까지 통장 미발행시  0.6% 우대

 

첫 번째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는, 보통 금융기관 거래할 때 동의를 해야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웬만하면 동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두 번째 당사 입출금계좌에서 월불입금 이체는, 신한저축은행 모바일을 통해 적금 가입을 할 때, 입출금통장도 함께 개설하여 자동이체를 연결해 주면 쉽게 충족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통장 미발행은, ESG 경영차원에서 넣은 우대조건인 것 같습니다. 역시 모바일 또는 PC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면 통장 발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만기 때까지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을 만들지 않는 한 자동으로 충족됩니다.

 

 

 

 

   청포도 청년적금 이자 계산

연 6.0%의 이자로 월 최대 30만 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신한저축은행 청포도 청년적금의 이자를 한 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1년 만기의 '청포도 청년적금 계좌'에 매달 30만 원씩 납입한 경우.
  > 30만 원씩 1년 저축하면 원금은 360만 원이 됩니다.
  > 여기에 연 6.0%를 계산하면 117,000원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 비과세 대상이 아닌 자는, 18,010원의 이자소득세가 발생하므로 위에 이자에서 이자소득세를 차감해야 합니다.
  > 결과적으로, 만기에 수령하는 원금과 이자는 3,698,990원이 됩니다.

 

단, 위에 계산된 이자금액은 매달 저축하는 시점과 만기 후 해지시점에 따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신한저축은행에서 출시한 청포도 청년적금은 목돈마련이 필요한 2030 직장인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PC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공과금 자동이체 연결이나 카드발급 등의 번거로운 우대조건 없이 기본이율만으로도 5.0%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죠.

 

내년에 나를 위한 선물 또는 부모님이나 애인을 위한 선물을 위해 설레는 마음으로 저축을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햇살론유스 재대출 심사기간 부결사유 등 총정리

오늘은 햇살론유스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햇살론유스는 정부의 금융지원 상품 중 하나로, 청년을 위한 저금리 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금리여 봤자 얼마나 저금리겠어?" 할 수 있는데,

hihihahahoho-world.tistory.com

 

2024년 최저시급(최저임금) 2.5% 인상한 9,860원 결정(+모의계산기)

2024년 최저시급이 지난해 2023년 대비 2.5% 인상한, 9,86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최저시급과 최저임금은 경제시장에 큰 이슈를 불러오는 주제입니다. 노동계는 노동자의 노고와 경제적 안정을 유

hihihahahoho-world.tistory.com

 

'위택스' 재산세 고지서 분실 후 재발급 말고, 모바일로 조회하고 납부하세요

재산세 고지서를 분실하여 재발급을 신청하셨던 적이 있으신가요? 재산세를 납부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 은행에 방문한 적이 있으신가요? 고지서를 분실하여 납부기한을 놓쳐 재산세 추가금을

hihihahahoho-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